
12.3 내란과 그 이후 전개된 파면 정국으로 대한민국은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극심한 혼란에 빠졌습니다. 비록 파면이 확정됨으로 내란 사태는 종식되었지만 이로서 모든 것이 종결된 것은 아닙니다. 앞으로 풀어내야할 난제들이 첩첩산중입니다.
기독교는 태극기 극우 세력들이 내란범을 옹호하는 반시대적, 반역사적 선택을 함으로 큰 상처를 받게 되었습니다. 시민들의 모습에 투영된 기독교는 최소한의 종교성조차 찾아볼 수 없는 무도하고 안하무인적인 집단으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교회가 할 일은 한탄하고 절망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교회로 재건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 ACT NOW가 준비했습니다. “탄핵이후, 기독교의 나아갈 길”을 함께 모색하고자 합니다. 5월1일, 우면동교회입니다. 대신학자이자 행동하는 지성이신 김세윤교수와 사회학자이신 정재영교수 그리고 변상욱대기자를 모셨습니다. 함께 해주십시오. 모여서 지혜를 모아 바른교회가 되는 길을 찾아내고 강력한 실천의지를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대표 김동일 목사
제3회 ACT NOW 전국대회
“탄핵 이후 한국 교회의 나아갈 길”
ACT NOW는 함께 바른 교회가 되기를 꿈꾸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2025년 5월 1일(목), 한국 교회와 사회가 직면한 시대적 전환점에서 ‘ACT NOW 전국대회’가 세 번째로 열립니다. 이번 대회는 탄핵 이후 한국 교회가 감당해야 할 공적 책임과 미래 전략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입니다.
📌 행사 정보
- 일시: 2025년 5월 1일(목) 오전 10시 – 오후 5시
- 장소: 우면동교회당 (서울시 서초구 형촌2길 20)
🎤 주요 프로그램
- 주제 강의〈바울 신학의 정치적, 사회적, 경제적 함축 의미들〉
- 강사: 김세윤 교수 (풀러신학교 신약학 은퇴교수)
- 특강 1〈탄핵 이후 한국 교회의 공적 책임〉
- 강사: 변상욱 대기자 (전 CBS 대기자)
- 특강 2〈탈 기독교 시대의 미래 목회 전략〉
- 강사: 정재영 교수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종교사회학 교수)
절실한 마음으로 마련된 이 자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