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는 네가 저어야 한다”
김동일 목사 『예수로 기도하기』 출간 기념 북토크
10월 21일(화) 오후 7시, IVF 좋은땅에서 개최
아름다운 가을밤, 기도의 본질을 다시 묻는 자리가 마련된다.
액트나우(ActNow) 대표 김동일 목사의 신간 『예수로 기도하기』 출간을 기념하여 오는 10월 21일(화)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서울 마포구 동교로 156-10, B1에 위치한 IVF 좋은땅에서 독자와의 만남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김동일 목사의 오랜 기도 여정과 신학적 사유를 직접 나누는 북토크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김 목사의 짧은 강연이, 2부에서는 청중과의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진다. 사회는 정모세 목사(IVP 대표)가 맡으며, 조샘 선교사(LAMS 간사, 전 인터서브코리아 대표)가 대담자로 함께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책 소지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현장 구매도 가능하며, 사전 신청은 10월 2일(목)부터 17일(금)까지 IVP 공식 SNS DM을 통해 받는다. 선정된 신청자에게는 개별 안내가 제공된다.
저자의 여정과 집필 배경
김동일 목사는 1980년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뒤, 역사학을 전공하고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이후 미국에서 25년간 목회하다가 2017년 귀국해 ‘역사와 교회, 그리고 다른 교회’를 주제로 한 단체 ‘액트나우(ActNow)’를 설립했다. 그는 “20대에는 통성기도와 산기도에 열정적이었지만, 30대 이후 기도의 본질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품게 되었다”며 “수도원 영성과 사막 교부들의 기도를 탐구하며, 결국 자유로운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신간은 이러한 오랜 탐구의 결실로, “기도에 대해 질문하고 고민하는 이들이 자유를 얻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집필했다”고 말했다.
책의 구조와 핵심 주제
『예수로 기도하기』는 예수를 기도의 중심에 두며, 기도를 하나님의 마음과 말씀, 나라의 관점에서 새롭게 조명한다.
총 3부로 구성된 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1부 ‘기도는 하나님의 마음이다’에서는 기도의 본질을, 2부 ‘기도와 하나님의 말씀’에서는 말씀에서 벗어난 기도의 위험을, 3부 ‘기도와 하나님의 나라’에서는 기도의 궁극적 방향성을 다룬다. 김 목사는 “기도에 관한 성경 본문들을 직접 주석하며, 말씀과 나라의 흐름 속에서 기도의 본령을 회복하고자 했다”며 “신학생, 목회자, 평신도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기도를 다시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추천의 글
와싱톤사귐의교회 김영봉 목사(『사귐의 기도』 저자)는 추천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기도의 본령을 찾기 위한 치열한 열정이 돋보이는 역작이다. 이 책은 저자가 향유하고 있는 기도의 즐거움을 독자에게 전하고, 기도의 신비로 이끄는 아주 매력적인 초청장이다.”
기도와 말씀, 그리고 하나님의 나라를 향한 깊은 사유가 흐르는 이번 북토크는 ‘기도의 본령’을 다시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 뜻깊은 배움과 나눔의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북토크는 더웨이브 TV (유튜브 링크) 를 통해 라이브 송출할 예정이다.
『예수로 기도하기』 출간 기념 북토크 “노는 네가 저어야 한다”
- 일시: 2025년 10월 21일(화) 저녁 7시~9시
- 장소: IVF 좋은땅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56-10, B1)
- 저자: 김동일 목사 (액트나우 대표)
- 대담: 조샘 선교사 (LAMS 간사, 전 인터서브코리아 대표)
- 사회: 정모세 목사 (IVP 대표)
- 참가비: 무료 (책 소지 필수, 현장 구매 가능)
- 신청 기간: 10월 2일(목)~17일(금)
■ 도서 정보
『예수로 기도하기: 기도를 다시 시작하려는 당신에게』
김동일 지음 | IVP | 300면 | 20,0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