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 세계 각지에서 활약하는 iPhone 사진작가 조명
올해 초 몇 주 동안 전 세계 iPhone 사진작가들이 Shot on iPhone 접사 챌린지에 참여해 자신이 찍은 최고의 접사 사진을 응모했다.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로 촬영한 이미지를 통해 아주 미세한 디테일까지 인상적으로 포착해냈다. 오늘 Apple은 10명의 Shot on iPhone 접사 챌린지 수상자를 발표했다. 수상자는 중국, 헝가리, 인도, 이탈리아, 스페인, 태국 및 미국 출신으로, iPhone 사진작가가 세계 각지에서 다채로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는 사실을 잘 보여준다. 수상작은 apple.com 및 Apple 인스타그램(@apple)에 소개되며 일부 도시에서 옥외광고로도 전시될 예정이다.
iPhone 13 Pro 라인업은 iPhone 사상 최강의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사용자는 최초로 어디서든 선명하고 근사한 접사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이 덕분에, 이전에는 전문 카메라 장비를 보유한 사람만 활용하던 사진 촬영 테크닉에 이제 좀 더 많은 사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수상작은 접사 촬영의 핵심이 아주 작은 피사체를 크게 확대 포착해 평범한 피사체를 비범한 이미지로 변신시키는 과정이라는 점을 시사한다. 거미줄에 맺힌 이슬방울, 강아지털에 내려앉은 눈송이, 동굴의 모습을 한 히비스커스 꽃, 자그마한 탄산수 거품에 둘러싸인 딸기 등 맨눈으로는 자칫 간과하기 쉬운 놀라운 자연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아난드 바르마(Anand Varma), 아펙샤 메이커(Apeksha Maker), 피터 매키넌(Peter McKinnon), 패디 차오(Paddy Chao), 리 익 킷(Yik Keat Lee), 아렘 듀플레시스(Arem Duplessis), 빌리 소렌티노(Billy Sorrentino), 델라 허프(Della Huff), 카이앤 드랜스(Kaiann Drance), 패멀라 첸(Pamela Chen) 등 전 세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수상작을 선정한 이유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바다 유리,” 귀도 카사넬리(Guido Cassanelli)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사진작가의 소감: “바다에 버려진 유리는 해안에 실려오기까지 바닷속에서 수천 마일을 여행하면서 파도에 의해 표면이 깎인다.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며 바닷가를 거닐다가, iPhone 13 Pro Max로 접사 촬영을 시도해보기 위해 작은 바다 유리 파편을 줍기로 마음먹었다. 사진 중앙의 유리 내부에서 신비로운 일이 일어나는 것 같았다. 호박색처럼 보였다. 그 질감이 마음에 쏙 든다.”“잘 촬영한 사진은 우리를 상상의 세계로 안내한다. 귀도 카사넬리의 아름다운 이미지는 영묘하고, 비현실적이며, 신비롭기까지하다. iPhone 접사 렌즈로 찍은 게 분명하지만, 완성된 결과물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졌다. 사이키델릭한 색채가 대단히 매력적이다.” — 빌리 소렌티노“접사 기능을 사용하면 작은 세상이 확대되는데, 이 사진이 바로 완벽한 예시이다. 솔직히 피사체가 정확히 무엇인지 파악하기 어렵지만, 혼돈 속에 대칭이 있고, 여러 가지 선명한 색상과 어우러져 굉장히 흥미로운 이미지가 완성되었다.” — 리 익 킷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는 새로운 울트라 와이드, 와이드 및 망원 카메라 등 진보된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 모든 시스템은 Apple이 설계한 A15 Bionic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새로운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는 한층 넓어진 ƒ/1.8 조리개를 탑재해 저조도 환경에서 92% 향상된 성능으로 더 밝고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새로운 렌즈 디자인, iPhone의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에 최초로 적용된 오토포커스 성능, 첨단 소프트웨어는 피사체가 실제보다 더 크게 보이는 인상적인 접사 이미지 및 동영상을 사용자가 촬영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나만의 접사 사진을 시도하기 위해 출사를 나가야겠다는 영감을 받은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 사용자를 위한 팁을 소개한다.
- 피사체에 충분히 가까이 다가간다. 최대 2cm(약 1인치)까지 가까이할 수 있다.
- 주요 초점을 프레임 중앙 근처에 맞춘다. iPhone 접사 촬영 시 가장 선명한 초점이 바로 그곳이기 때문이다.
- 특정 초점을 설정하고 싶을 경우, 뷰파인더 영역을 탭한다.
- 울트라 와이드 시야각을 포착하려면, 배율을 5배로 확대해 촬영한다. 또는 피사체를 프레임 가득 채워 여백이 남지 않게 포착하려면 1x 배율로 촬영해본다. 1x 배율로 프레임 설정을 유지한 채 피사체에 가까이 다가가면 iPhone은 자동으로 카메라를 전환한다.
iPhone 카메라 기능 및 더 자세한 iPhone 촬영 팁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 세계의 Apple Store 매장에서는 사용자가 좋아하는 제품으로 창의력을 발휘하도록 영감을 주기 위해 기획한 무료 교육 세션인 Today at Apple 세션을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를 기념하기 위해, 빌리 소렌티노, 델라 허프, 패멀라 첸은 Apple 뉴욕 5번가에서 고객과 접사 촬영 기술에 대해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이들은 iPhone으로 매력적인 비주얼을 완성하는 비결도 공유한다. 참석자는 사진 촬영에 대한 대담은 물론, 관련 팁을 배우고 iPhone 13 Pro로 직접 접사 사진을 찍어보는 실습도 경험하게 된다. 고객은 apple.com/today를 방문하여 거주 지역과 가까운 매장의 세션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