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 한국교회에서 이단으로 주목하고 있는 신천지에 실태를 알리기 위해 저술된 책 ‘신천지 묻고 답하다’ 북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앵커 : 저자는 한국교회가 신천지 포교에 대한 예방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는데요. 최대진 기자가 전합니다.
한국교회가 이단으로 주시하고 있는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인 신천지. 코로나19 사태로 신천지의 실체가 드러났지만 보다 명확하게 신천지의 실태를 파악하고 알리기 위한 한국교회의 활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신천지의 거짓 교리로부터 교회를 보호할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천안 빛과소금의교회 유영권 목사가 ‘신천지 묻고 답하다’ 출판하고, 북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저자인 유영권 목사는 “목회와 이단 상당현장에서의 경험, 연구자료 등에 근거해 신천지로부터 교회를 보호하기 위해 이 책을 저술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int 유영권 목사 / ‘신천지 묻고 답하다’ 저자, 빛과소금의교회
‘신천지 묻고 답하다’는 신천지가 성도들을 미혹할 때 활용하는 주제들과 신천지의 주장과 그 주장에 대한 모순이 무엇인지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천지의 향후 활동에 대한 예상과 교회가 신천지를 어떻게 상대해야하는 지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유 목사는 “이제는 신천지를 예방할 때가 아닌 적극적으로 무너뜨려야 한다”며, “한국교회가 신천지를 무너뜨리기 위한 자료로 활용되길 소망한다”고 강조했습니다.
int 유영권 목사 / ‘신천지 묻고 답하다’ 저자, 빛과소금의교회
한국교회는 신천지의 공격적인 포교활동에 대한 예방에 힘써왔습니다. 이날 참석자들은 예방과 함께 신천지를 무너뜨리기 위해 한국교회의 보다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했습니다. cts뉴스 최대진입니다.